맛집 정보

[포항 죽도시장 맛집] '동남 회 대게 식당' 방문 후기

성질블로그 2018. 12. 17. 18:34
반응형

포항 여행을 계획하고 있었는데 대구에 갑작스럽게 내린 눈으로 인해 못가게 될 줄 알았지만 얼마 안가 눈이 내리는 양이 줄어들면서 출발을 결정하게 되었다.

이렇게 힘겹게 도착한 곳은 포항을 대표하는 곳인 '죽도시장' 이다.


죽도시장에도 여러 곳의 횟집들이 있지만 빗발치는 호객행위를 뚫고 내가 방문한 곳은 '동남 회·대게 식당' 이다.



다른 곳들도 세트 메뉴가 있지만 이 곳이 가성비가 제일 좋은 곳 같아 방문해 보았다.



1층과 2층이 있는데 마침 1층에 자리가 많이 남아 1층에 자리를 잡았다.

2층에도 자리가 있으며 단체석을 원하면 2층에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으니 예약하시면 될 것 같다.



대게/랍스타/박달대게 세트 메뉴가 있는데 2인 세트메뉴 기준으로 대게는 7만원, 랍스타 or 박달대게는 10만원이다.

대게 2인 세트를 주문하니, 밑반찬이 나오기 시작했다.



멍게, 전복, 해삼 등 각종 해산물들이 줄줄이 나오기 시작을 하고 이 음식들로 빈 속을 달래고 있으니 회가 도착~



회도 말랑말랑, 쫄깃쫄깃 맛있어 정신없어 먹던 중 이번에는 기다리던 대게가 도착하였다.

대게는 발라먹기 쉽게 구멍을 내어 주셔서 손쉽게 맛있는 살만 먹을 수 있었다.

다리와 몸통의 살을 모조리 먹고 나니 제일 중요한 부위인 뚜껑이 남았다. 역시 게딱지는 밥을 비벼 먹어야하기 때문에 

공기밥을 시키고 참기름과 함께 슥슥 비볐더니 역시나 최고의 맛이었다.



나중에 안 사실이지만 그냥 아주머니에게 비벼달라고하면 비벼주시니 그냥 주문하시는 것이 나을 것 같다.



밥을 주문하면서 매운탕까지 같이 주문을 했는데 매운탕에도 전복이 들어가있고 튼실한 생선 머리가 있었다.

불을 켜서 조금 더 졸여주고 나니 맛있었다.



다른 식당은 가보지는 못했지만 '동남 회·대게 식당'의 2인세트는 다른 곳 보다 저렴하고 양도 내 생각에는 2인이 먹기에는 충분한 것 같아 충분히 만족했다.


다름에도 대게가 생각나면 다시 한 번 방문해 볼 예정이다.




그럼 이만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