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정보

[여수 여행] 여수 맛집 여수당 / 통만두집

성질블로그 2019. 4. 22. 22:24
반응형

날이 따뜻해지면서 '여수 밤바다'라는 노래가 다시 귓가에 맴돌고 있다.

그래서 '여수 밤바다'를 상상하면 여수로 여행을 갔다.

 

검색을 하던 중 여수에서 유명한 '여수당'의 수제바게트버거와 내가 좋아하는 만두 맛집 '통만두집'이 있다고 하여 찾아가 보았다.

수제바게트버거로 유명한 여수 맛집 '여수당'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중앙로 72 (우)59735 , (지번 : 전라남도 여수시 중앙동 779)

영업시간 : 10:00 ~ 20:30

대표번호 : 061-661-0222

 

이름부터가 눈에 확띄는 '여수당'!!!

역시나 인터넷에 많이 올라와있는 맛집답게 '사람들로 북적이고 있었다.

하지만 주문이 많기 때문에 만들어져있는 '수제바게트버거'가 많아서 금방금방 줄이 없어졌다.

'쑥아이스크림'도 사람들이 많이 먹는 음식이였는데 배가 부른 관계로 아쉽게도 먹지 못하였다.

사자마자 바로 입으로 직행~~~

역시나 유명한데는 이유가 있었는 것 같다.

고기, 야채와 소스가 잘어우러져 있었고 약간의 매콤한 맛이 가미되어 있어 느끼한 것도 없이 맛있었다.

음..... 그 다음 날에 더 사올걸 이라고 생각이 나는 그 맛이었다.

다음에 여수를 다시 방문하게 되면 왕창 사와야겠다.

군만두가 맛있는 여수 맛집 '통만두집'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통제영4길 12 (지번 : 전라남도 여수시 중앙동 646)

영업시간 : 11:00 ~ 21:00

대표번호 : 061-664-1060

 

내가 좋아하는 음식 중에 손 꼽히는 메뉴인 '만두'~~~맛집인 '통만두집'

그 중에서도 군만두가 제일 맛있는 것 같은데 이 군만두 맛집이 있다고 하여 바로 달려가 보았다.

여기도 역시 맛집으로 유명한 집이여서 인지 사람들이 많았다. 

하지만 가게가 시장 안에 있어서인지 길도 좁고 주차할 곳이 없어 친구가 만두를 사러 간 사이에 시장을 뺑뺑이 돌면서 나오기만을 기다렸다.

혹시라도 방문하실 거면 운 좋게 주차자리가 있을 수도 있겠지만 한바퀴 돌고 없다면 주차는 다른 곳을 하면 좋을 것 같다.

드디어 만두를 사온 친구를 태우고 좁디좁은 골목을 빠져나왔다.

가게 안에서 여유를 가지고 먹고 싶었지만 다시 집으로 갈 길이 멀어 포장을 할 수 밖에 없었다.

차 안에서 뜨끈한 만두를 오픈!!!! 역시 군만두는 뜨끈할 때 먹어야되는 것이 진리!!!

바사삭 거리는 식감과 부드러운 만두소가 귀와 혀를 자극하는 맛이었다.

하지만 간장을 찍지 않고 그냥 먹으면 좀 느끼할 수도 있으니 간장에 찍어서 먹든지 단무지와 같이 먹으면 좋을 것 같다.

 

더 많은 여수 맛집들을 돌아다녀보고 싶었지만 주말이 짧은 탓에 다음을 기약하여야했다.

 

그럼 이만 ~~~

 

반응형